사업영역 국내사업
자주묻는 질문
콤보 메뉴는 다리, 날개, 봉으로 구성되는데, 허니 콤보의 경우에는 교촌/레드 콤보와 달리, 다리의 윗 부분을 한번 더 컷팅하여 동그란 모양의 정육살과 스틱으로 나누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교촌 가맹점에서는 전용유 1통 기준 45마리 튀김을 기준으로 하여, 산가를 2.0이 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고 있습니다.
(참고: 식약처 산가 기준 3.0)
허니 시리즈 반죽에는 천연 치자가루가 들어가 있는데, 이 반죽의 성분과 닭고기 자체의 기름이 유착되어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덜 익은 것이 아니라 닭 자체 기름으로 인해 발생한 현상이니 안심하시고 드셔도 됩니다.
교촌치킨은 카놀라유를 기반으로한 전용유를 사용하고 있으며, 하이올레익 해바라기유와 토코페롤(비타민 E)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놀라유는 다른 식용유 보다 발연점이 높아 높은 온도에서도 안정적인 튀김이 가능하며, 담백한 풍미가 장점입니다.
제품 알레르기 성분에 대해서는 교촌치킨 홈페이지, 자사 주문앱, 매장에 게시하고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잠발라야소스의 원료 중 향신료(허브류)를 벌레로 오인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료의 일부이니 안심하시고 드셔도 됩니다.
리얼후라이드제품의 튀김옷에는 퀴노아,아마란스,오트밀 등이 함유되어 있는데 곡물의 입자를 벌레로 오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분쇄하지 않은 통곡물의 입자이니 안심하시고 드셔도 됩니다.
조류나 포유류의 근육 색을 형성하는 단백질 물질인 미오글로빈의 영향으로 간혹 핑크색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핑킹현상"이라고 합니다.) 이는 덜 익은 것이 아니니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감자 자체의 당분이 열에 의해 변색되거나 감자를 수확,운송,이동하는 과정 중 감자끼리 부딪히면서 일부 조직이 검게 변하는데 이는 " 블랙스팟' 이라고 합니다.
감자의 특성상 발생하는 자연적인 검은 반점으로 곰팡이나 이물질이 아닙니다. 인체에는 무해하나 맛이나 식감이 좋지 않으므로 걸러내고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저희 교촌치킨은 국내산 신선 닭을 사용하는 것을 기본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공급 물량이 부족할 시 품질을 기반으로 엄격하게 생산한 IQF(개별급속냉동) 제품을 일시적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냉동 제품의 경우 타 축산물에 비해 닭은 뼈 밀도가 낮아 흑변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냉장 제품 또한 닭의 특성에 따라 간헐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